알파카 정보

알파카 사육과정을 통해 알아보는 알파카카페트 등 알파카 섬유산업에 열광하는 이유

알파카 카페트

알파카 사육과정을 통해 알아보는 알파카카페트 등 알파카 섬유산업에 열광하는 이유

알파카 카페트

알파카 카페트 등 알파카 섬유로 만들어진 상품들이 최근 선진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에따라 알파카 자체가 어떠한 환경에서 사육되고 섬유를 생산하는지에 대한 관심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알파카에 대한 기본정보와 사육과정을 통해 왜 알파카 섬유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파카는 낙타과 종으로 속해 있습니다. 일반사람들이 생각했을 때는 낙타라고 하면 중동 사막에서 혹이 달린 동물을 사람들이 타고 다니는 이미지를 연상할 것입니다. 하지만 낙타도 여러가지 종들이 있습니다. 그 중 남아메리카에서 서식하는 낙타과의 동물인 라마와 알파카는 혹이 달려있지 않습니다.

 

알파카는 보통 평균 수명이 15~20년 입니다. 그리고 매년마다 여름에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해 털을 깎아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고기를 얻기보다 섬유를 생산하는 용도로 사육을 하고 있습니다.

 

알파카 사육환경은 다른 동물들에 비해 매우 깨끗한 편입니다. 알파카는 영리한 동물이기 때문에 훈련이 용이한 편입니다. 또한 배설물의 양도 적을뿐더러 지정된 곳에 배변하는 습관이 있어 배설물 청소하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판매 단가 대비 사육하는 비용이 매우 적게 듭니다. 알파카는 기후와 환경이 열악한 고원지대에서 서식했기 때문에 매우 건강하고 사료도 다른 가축에 비해 많이 먹는 편이 아니어서 관리 비용이 적게 듭니다. 하지만 알파카의 털은 보통 고가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경제성 또한 매우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최근 전세계적으로 동물 보호 운동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 식용이 아닌 모용으로 사육되고 있어 많은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알파카 산업의 경제성 또한 매우 높기 때문에 알파카 카페트 등 알파카 섬유산업에 대해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